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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8월 26일 금요일

키넥트 원리

아 키넥트 센서의 원리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조금 있는거 같습니다.

키넥트 센서는 기본적으로 3개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개는 RGB인식 이구요 <-- 가운데 렌즈

왼쪽에 있는게 적외선을 픽셀 단위로 쏴주는거입니다... 적외선 프로젝트라고도 부르더군요

이 적외선카메라로 보면은 크레모아 터지듯이 무수히 많은 점들이 보이게 됩니다.

적외선 프로젝트에서 송출된 무수히 많은 점을이 반사되어 오는걸 인식하게 되는데요

이게 깊이인식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입니다. 그런데 흑백 CMOS라고 부르는 것이 조금 있는거 같더라구요

이 흑백 카메라로 야간에도 인식이 잘된다구 그러는데 실상을 적외선 프로젝터가 쏴주는걸

적외선 카메라가 인식하게 되어 야간에도 어느정도 인식이 된다는겁니다. 

그러니까 키넥트의 기본적인 원리는 액티브 레이더라고 보시는게 편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적외선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알수 있듯이 저 작은점들을 다시 읽어들여서 3차원 동작인식을 하게 되는거죠.

아래 사진은 키넥트에서 쏴주는 적외선 픽셀들입니다 이픽셀들을 인식하게 되는거죠...





위 그림은 키넥트 구조를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위그림에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두개의 렌즈가
3차원 스캔을 해주게 되는겁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게 되면은 그냥 2차원 평면이아닌 XYZ축 전부를 인식하게 됩니다.

3차원 스캔원리는 아래 그림 한장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하다고 생각듭니다.


그러니깐 적외선을 픽셀단위로 뿌려줍니다 그러면 적외선수신하는 카메라가 이 픽셀을 거리정보로 수집하여 이미지를 생산하여 사람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키넥트는 바닥이 않보이면 바닥을 잘 보이게 해달라는 겁니다.

그런데 누가 이글을 보기나 할려나.....

요즘 양덕들이 키넥트를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버를 제공해주는데 아 정말 양덕들 대단합니다....

정말 대단한것은 매트랩에서 돌릴수 있다는거 이거 하나만으로도 엄청난걸 만들어낼수 있죠....

말주변이 없어서 횡설수설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글인거 같지만 한몇일 날밤새서 논문에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쓴다고

정신이 없네요.... 추후에 좀더 차근히 설명할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무슨 흑백CMOS 이게 IR인식 카메라인가요? 이미지센서쪽에대해선 잘 몰라서....

댓글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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